2010년 4월 20일 화요일

[경영학사례] 하나로텔레콤의 집중화 전략과 사업영역 확장

[경영학사례] 하나로텔레콤의 집중화 전략과 사업영역 확장 [pionakg 2006.11.24 1,500원]'90년대 들어 국내외 통신시장 환경은 경쟁화, 자유화, 세계화로 대변될 정도로 급변하였다. 특히 '96년 WTO체제 출범과 함께 미국 등 선진국의 국내 통신시장에 대한 개방압력이 거세게 불어 닥치자 우리 정부는 '선...


[경영정보시스템]Kmart 사례 [hogocts 2006.11.24 600원]Kmart는 1962년 설립되었고 공교롭게도 같은 해에 Wal-Mart도 첫 지점을 열었다. Wal-Mart는 그 이듬해부터 매일매일 저가 정책(everyday low price)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결정적으로 IT기술을 이용하여 각 상품...


[경영학] 삼양라면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 [coreld 2006.11.24 1,500원]라면은 국수를 중숙 시킨 후 만든 면에 분말 스프를 별첨한 인스턴트 식품으로 정의 된다. 면을 건조 시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에 따라 라면의 종류가 갈려지게 된다. 일반적인 라면의 경우는 기름에 튀...


[경영사례] 현대중공업 경영전략 [3didas 2006.11.24 1,500원]선박은 사람이나 화물을 적재하고 물에서 항해하는 구조물로 정의된다. 선명(船名)이 인류역사에 가장 처음 나타난 것은 「노아의 방주」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르고 선」이며, 두 선박 모두 신화적 요소가 가...


[경영학사례] Ezze Mobile Tech(이지엠텍) 사례 [nos3333 2006.11.24 1,500원]2000년 7월 강남 뱅뱅 사거리에 조그마한 회사가 설립된다. 김동필씨를 비롯한 4명의 창업 멤버들은 이 뱅뱅 사거리에서 휴대폰 제조업체를 시작한다. Ezze-M Tech(이하 이지엠텍)가 설립될 당시는 이동통신 단말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