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의 성공과 실패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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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중국 시장의 현황2. 중국 진출 성공기업, 삼성전자 애니콜3. 중국 진출 실패기업, 세원텔레콤
본문
-성장 삼성전자의 애니콜은 처음부터 소비자를 소득상위 4% 수준에 있는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모토롤라와 노키아의 제품보다 2배이상 높은 가격대로 제품을 출시 앞선 기술력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애니콜'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심기 위한 노력을 지속 중국업체의 저가 물량공세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차별화전략이 필수적이라는 판단 하에 고가품 위주로 시장을 공략 대도시의 부유층과 젊은층은 가격민감도가 낮고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층으로 고품질의 제품과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한 공략이 가능할수 있었다. 마케팅전략이 성공을 거둘수 있었던 배경으로 삼성핸드폰은 상해, 북경, 광주, 향항, 천진 등의 대도시지역을 대상으로 전략을 구사 브랜드 홍보를 위하여 휴가기간중 매체광고부터 이벤트, 판촉, 인터넷 등 여러 매체에 대한 광고를 집중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등 여러가지 부대활동을 통한 기업이미지제고에 노력하였으며 장학퀴즈 등 문화마케팅을 구사하는 등 전방위에 걸쳐 기업홍보에 주력한 결과 중국내 높은 인지도를 구축.
참고문헌
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44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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