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22일 목요일

[기업평가]SK텔레콤의 기업가치평가

[기업평가]SK텔레콤의 기업가치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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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선정이유SKT의 사업분야투자요인과 위험요인경영실적 분석통신업계의 현황요약 손익계산서성장추세수익구조현금흐름영업비용 중 마케팅 비용매출구성과 수익구성가입자 현황과 무선인터넷참고
본문
경영실적 분석SK 텔레콤은 2006년 말 기준 2,027 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여 50.4%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SK 텔레콤은 명실상부한 선두 기업으로서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 CDMA 2000 1X, CDMA 1x EV-DO 등과 같은 기술을 가장 먼저 개발, 도입하였다. 2006년 5월16일에 “3G+”라는 브랜드를 통해 HSDPA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였습니다. HSDPA는 WCDMA 기술이 진화한 형태로 WCDMA 기술에서 가능했던 것 보다 대량의 데이터를 더 빠른 속도로 전송할 수 있는 새로운 이동통신 기술이다. 초고속 전송이 가능한 무선 브로드 밴드 서비스인 WiBro 서비스를 상용화하였다. 한편, 정보통신부는 2006년 3월부터 단말기 보조금을 부분적으로 허용하였으며, 이로 인해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는 양상을 보였다.SK 텔레콤은 지속적인 성장 전략의 하나로 해외에서도 사업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S-Fone”이라는 브랜드로 CDMA 기술을 이용한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요금제 및 마케팅 활동의 성과로 인해 “S-Fone”의 가입자수는 2005년의 37 만명에서 2006년에 150 만명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미국에서는 새로운 기술에 민감한 젊은 층과 교민들을 위한 이동통신(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ELIO”라는 브랜드로 MVNO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중국에서의 이동통신 사업 기회 확보를 위해 중국 이동통신 2위 사업자인 China Unicom의 전환사채 10억 달러를 인수하였다.
참고문헌
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44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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