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난타의 해외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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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 (주)PMC Production2. 상품소개 및 특징 - 난타(亂打, NANTA)3. NANTA의 해외진출동기4. NANTA의 성공전략5. 성과분석6. 향후과제
본문
-경제적 동기현실적으로 문화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이익창출이 전제되어야 한다. 한국의 공연시장은 매우 협소하여 통념상 한 공연에 대해 서울 인구의 1.5%정도 즉 20만명이 최대수요라고 한다. 그것도 20대 초중반의 여대생들이 주된 소비계층이며 공연기간도 보통 단기로 끝나고, 비교적 흥행한 경우에도 1년은 넘지 못하기 때문에 공연의 제작비는 2억원 미만이지만 그 또한 대부분이 적자에 시달리고 있다. 이는 다시 제작비의 감소로 이어지고 공연의 질이 높아지지 못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반면, 해외시장의 경우에는 공연의 최대수요가 10%에 달하며 공연산업이 영화산업에 비해 1.5~2배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공연이 장기화될 수도 있고 상연기간이 길어지는 만큼 이익은 극대화된다. 제작비에 있어서도 초기투자비만해도 약100억원에 달하는데, 그 만큼 준비된 수요가 존재하기 때문에 공연의 질만 높일 수 있다면 자연히 매출이 오르고 이익이 창출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참고문헌
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44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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