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3일 월요일

G마켓의 마케팅 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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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기업개요Ⅱ. 본론1. 시장의 외형적요인2.산업구조분석 3. G마켓의 SWOT분석4. 경쟁자 분석5. STP 전략6. 4P (마케팅 믹스)Ⅲ. 결론1.성공요인2. Risk /대안Ⅱ. 본론1.시장의 외형적 요인․ 창업열풍실업자들이 늘어나면서 창업열풍이 불어 판매자가 많아지는 현상도 e마켓성장에 일조했다. 비교적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e마켓 속성이 시류와 맞아 떨어진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과 같이 임대료나 고정운영비가 들지 않고 대기업과 동등한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기 때문에 중소업체들이 복잡한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에 나서고 있다. ․ 초고속 인터넷의 높은 보급률에 기반,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현재 우리나라는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자랑하며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규모는 2003년 6조 6000억원, 2004년 8조 2000억원, 2005년 10조 4000억원 규모로 증가하는 가운데 e마켓플레이스 시장은 전자상거래 중 2003년 12%(8000억원), 2004년 18%(1조 5000억원), 2005년 29%(3조원) 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업계는 올 연말이면 인터넷 쇼핑몰을 제치고 온라인 거래시장 1위로 등극, 2008년에는 44%(8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URL : http://reportg.com/2010/data/DataView/134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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