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 G마켓의 마케팅전략
G마켓의 기업분석.ppt
1.G마켓 선정이유2.G마켓소개 3.펜텍-sky텔레텍분석 (1)매매보호장치(2)SWOT 분석 4.G마켓의 전략(1)마케팅 전략 (2)4C전략5.G마켓의 문제점6.G마켓의 미래G마켓 분석(1)매매보호 장치-온라인 마켓 이용자 대부분이 돈만건네고 물건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걱정-1차보호장치 경매사이트의 기본이된 에스크로(2)G마켓에서 안심하고 쇼핑할수있는 5가지 이유1.첨단보호 시스템 설치2.SSL 보안시스템3.Verisign 인증4.넷시큐어 종합보험5.정기적인 보안교육SWOT-공격적인 마케팅(파워딜러,고정가판매,등록 수수료 무료,흥정하기,G스탬프)-주고객이 대부분 젊은층(다양한 세대층 고객 확보 필요) -미국계 벤처 캐피탈 회사로 부터 외자 유치 결과 공격적 마케팅 가능 -주5일근무로 오프라인 쇼핑몰 이용자 증가Customer cost (고객이 결정 하는 비용)-기업은 가격으로 소비자를 조롱 하기도 한다 하지만 G마켓에서는 고객이 직접 가격을 결정한다.1.TV를 통한 마케팅-TV광고가 옥션의 뒤져 있었으나 이효리를 내세운 광고후 엿새만에 16만명이 G마켓 홈페이지 클릭2.스타를 이용한 마케팅-G마켓은 옷잘입기로 유명한 연예인들의 스타샵 매장을 운영한 이후 매출량이 급증 하였다.3.제휴마케팅을 통한 방문자 상승효과-아이라이크 클릭,네이버등과 제휴하여 회원가입당 3000원을 지불하는 형식의 제휴프로그램 광고 시핼
URL : http://reportg.com/2010/data/DataView/12833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