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료>제5장. 창의성의 세 측면 모형 [ichinara 2006.11.12 800원]Ⅰ. 창의성의 본질 무엇이 창의성인가? 소수의 심리적 복합개념은 정의하기 더 어렵다고 증명되었다. 때때로 창의성은 산출물이라는 용어로 정의한다. 예를 들면, 통계적으로 특별하고 또한 높은 특성으로 생각하는 산출물이다(Perkins,1981). 그러나 이러한 정의는 창의적인 사람들의 심리에 대해서는 거의 말해주지...
[교육사회학] 제 8장. 학업성취격차의 결정요인 [jenesiz 2006.11.12 600원]■ 학업성취수준 - 학교교육을 통해 학습한 지식, 지적능력, 태도, 가치관 등 학습결과의 총칭이다. - 지적영역과 비지적영역의 학습결과를 포함하나 흔히 지적영역의 학습수준을 의미한다. - 앞 단계의 교육과정을 어느 정도로 학습했는가를 나타내는 평가 자료인 동시에 다음 단 계의 과정을 제대로 이수할 수 있는...
[교육사회학] 9장.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과 이론 [joestone 2006.11.12 600원]1. 교육과정사회학의 전개 #. 교육과정사회학 *.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과, 가르치는 과정을 사회학적으로 탐구→ 1970년대 초 영국에 서 등장한 ꡐ교육과정 교육사회학ꡑ에서 비롯됨 *. 교육과정 교육사회학자들은 학교가 가르치는 지식과 교육의 과정이 사회적 불평등을 매개하는 중요한 요...
콜버그 (Kohlberg. Lawrence)의 도덕발달이론 [bhy9000 2006.11.12 1,100원]콜버그 Kohlberg. Lawrence (1927∼1987) : 인지 심리학의 기수. 그의 도덕교육이론은 인지 심리학의 기본명제들에 기초하고 있다. 콜버그는, 교육의 과업을 개인의 심리적 인지적 구조와 사회적 환경의 상호작용에 의해 촉진되는 도덕 발달의 자연적 과정을 자극하는 데 있다고 보았다. 콜버그에 의하면 그 상호작용의...
[현대문학] 김영하소설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현실도피에 대해. [gaktt7 2006.11.11 1,200원]Ⅰ. 서론 현대문학의 이해 수업은 단순한 문학해석을 넘어서 깊이 있는 문학 이해를 위한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 조는 이를 위해 소설에서 김영하 작가와 그의 작품을 통해 문학을 보다 구체적이고 실재적으로 접해보고자 한다. 김영하 작가를 선택한 동기는 사실 단순한데서 비롯되었다. 처음 라디오에서 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