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6일 목요일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여행사 인터넷.hwp
Ⅰ.서론----------------------------------------------41. 문제제기2. 연구의 목적3. 시사점 Ⅱ.본론1.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52 마케팅의 정의와 현재의 개념의 변화3. 여행사 광고와 업무의 특성----------------------------6(1) 여행사의 개념(2) 관광사업법에 나타난 여행사의 정의(3) 여행자를 위하여 여행에 관한 상담에 응하거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4) 여행사 업무의 특성(5) 여행사 상품의 특성(6) 여행상품 광고의 특징(1) 여행사 인터넷 광고·홍보의 특징과 필요성4.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의 배경과 특성----------------------71)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의 배경2)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3)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5.국내외 온라인 여행사-----------------------------------8(1)국내 온라인 여행사들의 대표적 유형과 그 사례6. 미국 온라인시장의 광고. 홍보의 성공의 예-----------------147.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의 전망1) 인터넷 환경 하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8.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169.여행사 인터넷 광고·홍보의 의의와 필요성------------------171) 여행상품의 가치는 시간에 따라 변화2) 실체가 없는 무형의 여행상품3) 구매의사 결정 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10.인터넷 마케팅의 촉진 전략 및 가격전략-------------------191) 인터넷의 촉진전략2) 인터넷의 가격전략11.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성공 사례와 현 여행업계의 반응---------201) 엄 동석씨의 주)여행문화2) 하와이 한인 여행사들의 발 빠른 대응책3)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컨텐츠- Travelocity, Saturn 12. 온라인 환경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211) 수익을 낼 수 있는 실제적 도구2) 특별화된 서비스3) 고객 이행4) 다양한 정보제공능력13. 인터넷 광고·홍보의 장점과 단점-------------------------231) 인터넷 광고·홍보의 장점2) 인터넷 광고·홍보의 단점14. 온라인 마케팅----------------------------------------241) 첨단 매체를 통한 표적시장 개척2) 온라인 광고매체의 종류와 특징1)국내외 여행사들의 마케팅 전략(1) 미국 온라인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2) 국내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ㄱ) 하나투어와 원 여행클럽Ⅲ 결론-----------------------------------------------271.인터넷 광고·홍보의 향후 전망과 과제2.여행사 인터넷 광고·홍보의 전략의 제반사항1) 앞으로의 과제2) 연구의 시사점3) 연구의 요약4) 연구의 한계 및 미래의 연구방향1. 문제제기우리가 살고있는 현대사회를 일컬어 흔히 '정보화사회'라고 말하고 있으며, 또한 이제 곧 다가올 21세기에는 '고도정보화사회'가 열릴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현재 여러 나라에서 추진되고 있는 '초고속정보통신망' 구축작업이 완성된다면 전 지구촌은 지역·시간적인 환경의 제약 없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는가 하면 멀티미디어 등과 같은 복합적인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게 된다. 이러한 고도정보화시대에는 사회전반에 걸친 혁신이 일어나 개인이나 기업들도 이러한 환경변화의 흐름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세계 최대의 정보통신망이며 '정보의 바다','정보의 보고'라 불려지는 '인터넷(Internet)'은 고도정보화사회 속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현대 기업경영의 주요한 정보자원 습득 및 비즈니스 수행 도구로서의 역할 비중이 커질 것으로 사료된다.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타고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인터넷 광고·홍보, 즉 인터넷 마케팅을 사업적으로 활용하고 웹사이트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최근 들어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인터넷 마케팅 구성요소들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마케팅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인터넷 마케팅 광고·홍보 전략을 세우고 있다. 2. 연구의 목적중·소규모의 기업형태가 대부분인 여행사들에게 웹사이트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을 세분화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포지셔닝 할 수 있도록
URL : http://reportg.com/2010/data/DataView/4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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