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3일 목요일

디지털시대의 커뮤니케이션

디지털시대의 커뮤니케이션1. 지난 20세기 - 격변의 시기 가. 자연과학과 인문과학에서의 역동적인 시기 나. 음성과 문자만의 의사소통 매체 - 무선전신, 전화, 영화, TV, 그리고 컴퓨터 매체사용 다. 다매체는 하나의 매체의 통합을 지향 ... 2006.11.21 32pages 1,500원

뷰티산업 시대의 영상디자인21세기 들어 일어난 산업적 토양의 총체적변화는 디지털이라는 ‘혁명적 테크놀로지’와 맞물리면서 종래의 하드웨어(hardware) 중심이던 주류 산업의 흐름을 보다 창조적이며 역동적인 소프트웨어(software) 중심의... 2006.11.21 11pages 1,000원

방송의 공공성과 표현의자유⑴ 방송의 목적 방송은 인간이 만들어 낸 하나의 정보전달 수단이다. 수단은 목적을 위해 존재한다. 아울러 수단은 사회공리와 공덕에 부응해야 하고 효율성을 위해 지혜가 요구된다. 방송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적... 2007.04.04 20pages 1,300원

퓨전시대의 무대기술 - 상반기 참여 작품들을 중심으로이번 학기“영상 디자인 세미나”1주차 주제발표문이었던“뷰티(美)산업 시대의 영상디자인”에서 필자는‘오늘날 문화콘텐트의 모든 장르는 뷰티(美)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묶어지고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