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5일 일요일

배너광고에 대한 분석

배너광고에 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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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설명-2p1.서론-3p2.배너광고란-4p3.배너광고의 성장배경:인터넷마케팅의 특징-5p4.배너광고의 성격-6p5.배너광고의 특징-7p6.배너클릭요인분석-8p7.결론-10p8. 참고자료-12p
본문
항상 다음카페를 들어가면 보게 되는 얼굴이 있다. 일명 ‘미소천사’라 불리는 배너광고의 여주인공이 요즘 한창 화제가 되고 있다. 벌써 다음까페를 통해 매일 얼굴본지가 1년이 넘었다. 원하지 않는 정보를 항상 봐야 하는 배너에 대한 불쾌감도 계속 보다 보니 저 여자는 뭐 하는 사람일까하는 호기심이 생기기도 했다.1여년 동안 국내 굴지의 포털싸이트 다음메인화면에 등장하고 있지만 과연 클릭하는 사람이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같이 보는 얼굴에 대한 호기심에 클릭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과 함께 1년 동안 수십번, 수백번을 보는데도 아직 한번도 그 얼굴을 클릭한 적이 없다는 사실에 과연 배너광고는 무엇이며 클릭하지도 않는데 이렇게 1년동안 다음에 광고를 게재할 만큼 이윤이 남긴 하는 걸까...광고효과가 있기는 하는 걸까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과연 배너광고는 통계상으로도 굉장히 낮은 클릭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이 투자할 정도의 가치가 있는 걸까하는 것에서 이번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유상운(1996) "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기존 마케팅의 한계 극복"이동근(1997) "인터넷 전자상거래법 세계 동향과 정책"이두희(1997) " 광고론"매일경제 1997.7.30이현주(1999) 웹진의 편집 디자인에 관한 연구황확익(2000) 닷컴 기업과 닷컴 광고김영석 뉴미디어와 정보사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98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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