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27일 목요일

승용차에 대한 연령별 의식 조사(GM-대우 살리기)

승용차에 대한 연령별 의식 조사(GM-대우 살리기)
파일명 : 자동차산업.ppt(390Kbyte)
목차
서 론1. 조사 배경2. 조사 목적3. 조사 범위Part. 1 마케팅 조사- 승용차 구매 시 정보입수경로- 승용차 구매 시 기준- 선호차종- 이용행태- 보유유형- 선호기업Part. 2 GM-대우 차원에서의 해석- GM-대우의 브랜드 파워- GM-대우의 공략시장- GM-대우의 공략방안Part. 3 GM-대우의 마케팅 대안- 공략방법- 경쟁회사와의 싸움- GM-대우의 현재 출시차량 분석- 차종별 공략방법결 론
본문
Part. 1 마케팅 조사1> 승용차 구매시 정보 입수 경로승용차 구매시의 정보원천은 전 연령별로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았다. 승용차와 같은 고관여제품은 단순한 TV광고 이미지보다, 좀 더구체적인 정보를 제시해주는 원천(영업원/구전..)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 승용차 구매시 기준주위 사람들의 의견보다는 자신의 판단에 좀더 높은 비중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중에서 20대에서만 특이한 구매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 구매층은 다른 중요한 점 보다 디자인을 중시함을 알 수 있었다. 소득별로는 이러한 패턴에 큰 차이는 없으며 일부 고 소득층에게서 “사회적 지위”에 따라 차를 구매하겠다는 의지가 보였다.3> 선호차종(전체)승용차 구매자들은 중형차(36.9%)를 가장 선호하고, 그 다음 RV카(29.2%), 대형차(10.1%)로 선호도가 나타났다. 이것은 사고에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함과 갈수록 대형화 되어가는 차량 보유 패턴이 러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67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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