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25일 화요일

[마케팅원론]스타벅스에 관하여

[마케팅원론]스타벅스에 관하여
파일명 :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hwp(92Kbyte)
목차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3 환경분석4. SWOT 분석5. STP전략6. 5 P 전략7. 결론으로 발전방향
본문
-현 시장분석 최근 직영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시장에 변화가 일고 있다. 품질관리를 위해 가맹점을 받지 않고 직영만 고집한다. 대부분 해외브랜드로 스타벅스를 비롯해 커피빈과 파스쿠치 등이 여기에 속한다.연간 200억원대의 성장에서 100 억원대 성장으로 한단계 내려앉았다.(감소라고 표현) 물론 여기엔 커피전문점 시장이 포화상태 로 성숙시장으로 들어간 것도 한몫한다. 게다가 경기침체로 지난해 신규 개설 매장의 경우는 크기를 크게 줄였다.(감소)또한 다른 미국 브랜드인 커피 빈과, 이태리 브랜드인 카페 파스쿠치의 등장으로 커피 전문점의 브랜드 경쟁이 일어나고 있다.-소비자분석커피 시장의 브랜드화로 커피 맛의 고급화를 추구하며, 여러 가지 스트레스에 쌓인 현대인들은 휴식의 공간을 필요로 하고 있다. 품질과 함께 오감을 만족시킬수 있는 편안하고 독특한 인테리어를 선호한다.'웰빙' '아침형 인간' 등 트렌드가 번지 면서 건강식과 아침식사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증가)-경쟁자분석 커피빈 - 신속한 서비스 , 친근한 서비스,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 추구 커피빈 코리아는 신속하고 친근한 서비스로 고객을 대하며,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최고 품질의 원료를 사용한 커피 & 차 제공 커피빈 코리아는 모든 제품을 제공함에 있어 최고 품질의 원료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서비스 제공 커피빈 코리아는 믿음직한 서비스를 제공 함으로써 고객과 커피빈 과의 신뢰를 쌓아갈 수 있도록 한다. - 항상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내는 연구 정신 추구 커피빈 코리아는 항상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내는 연구 정신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신선함을 주는 기업이 되도록 한다. - 청결하고 아늑한 고객의 휴식처로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매장 관리 커피빈 코리아는 항상 매장을 청결하고 아늑하게 관리해 고객의 휴식처로서의 역할에 충실한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04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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