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마케팅
파일명 : 온라인게임 마케팅.doc(733Kbyte)
목차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과 시장 현황가.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나. 국내 시장 현황2. 리니지 I의 성공 요인 분석과 온라인 게임 열풍가. 리니지 I의 성공 요인 분석나. 온라인 게임 열풍3. 온라인 게임 마케팅의 단계와 차별화 전략가. 온라인 게임 마케팅의 단계(1) 내부 테스트 (2) 게임 운영자의 모집(3) 클로즈 테스트(4) 오픈 베타(5) 상용화나. 온라인 게임 마케팅의 차별화 전략(1) 3D 온라인 게임 리더, 뮤(2) 마케팅에 의해 판가름이 난 ‘테일즈 위버’4. 국내 온라인 게임의 동향과 나아가야 할 방향가. 국내 온라인 게임의 동향나. 온라인 게임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과 시장 현황가.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은 크게 네 가지로 볼 수 있다.첫째, 참신한 아이디어와 뉴미디어 기술,풍부한 게임 소재 등의 결정체로 타 산업에 비해 적은 시설과 장비 투자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지식집약적형 산업이다. 둘째, 강한 오락성과 대중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셋째, 멀티미디어 산업의 모든 핵심 기술이 요구되므로 영화, 애니메이션,캐릭터 등 주변 산업에 큰 경제적 파급 효과를 유발한다.넷째, 벤처적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 여타 영상분야와 마찬가지로 소비수요의 불확실성이 높을 뿐 아니라 ,특히 게임 콘텐츠는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 사업 실패의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높다고 할 수 있다.나. 국내 시장 현황최근 게임 산업은 세계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자치하는 ‘21세기형 산업’의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고, 이미 영화 상영, 비디오 대여 및 판매시장 보다 영상산업에서 가장 큰 매출을 올리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01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출하규모 기준으로 총 9,985억원, 최종 소비자 매출 규모로는 3조 4,712억원을 형성하여 2000년도에 비해 각각 19%와 14%가량 증가한 것으로 전년 대비 40% 증가한 ‘온라인게임’의 성장이 중요한 원동력이 된 것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506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