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30일 목요일

[광고론] 국순당 백세주의 전략적 광고 계획

[광고론] 국순당 백세주의 전략적 광고 계획
파일명 : 국순당 백세주.doc(155Kbyte)
목차
1. 회사소개 2. 환경분석 3.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4. 광고전략
본문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백세주는 93년 사명변경과 함께 전략적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초기에는 고급화 전략과 한약재 첨가를 강조하여 소득이 안정적인 30~40대 이상의 직장인 남성을 대상으로 하였다. 그들을 충성고객으로 보고 새롭게 공략한 것이 저주도 술을 선호하는 여성들이다. 그것은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활발해지고 여성들의 주류소비가 늘어나면서 소주를 싫어하고 고급스럽고 깔끔한 저주도 술을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웰빙 붐으로 건강과 저주도가 20~30대의 젊은 층의 기호에도 부합하면서 표적시장의 연령대를 낮춰가며 저변을 확장하고 있다. 국순당의 백세주 마케팅 담당과장이 인터뷰에서 밝힌 바를 보면 이를 좀더 확실히 알 수 있다. “ 백세주가 전통주임을 감안하면 주요 소비계층은 30대, 40대 이상으로 생각되어질 수 있다. 하지만 백세주의 소비자는 모든 음주 연령에서 고르게 분포한다. 물론 30대 이상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지만 20대의 젊은 소비자층과 여성들의 음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자세한 자료를 공개할 수는 없지만 이전에 비해 백세주 선호연령이 점점 젊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때문에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공략 대상을 20대 초반까지 확대할 예정이다..(중략).. 이는 요즘 젊은 층의 음주 패턴(저도주 선호)이 백세주와 잘 부합했기 때문일 것이다 . ” 또한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도 진행 중이다. 우선은 현지 교포들을 중심으로 공략하고 향후 현지인까지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7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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