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30일 목요일

[소매업과 유통전략] 슈퍼마켓 연구

[소매업과 유통전략] 슈퍼마켓 연구
파일명 : 슈퍼마켓 연구.ppt(345Kbyte)
목차
1. 소매업태별 포지셔닝2. 소매업태별 주요마케팅전략3. 슈퍼마켓의 개념4. 소매업체 발전 트렌드 (미국 예)5. 슈퍼마켓 주요업체 현황6. 변화하고 있는 중대형 슈퍼마켓7. 발전해야 할 방향
본문
주로 식료품을 취급하는 셀프서비스 방식의 매장면적 120평 이상 750평 미만의 소매점포-미국단일 경영주체가 일정 규모의 시설(165㎡∼3,000㎡)을 갖추고 음·식료품을 위주로 하여 각종 생활잡화 등을 함께 소매하는 산업활동 (체인화 편의점의 형태로 운영하는 산업활동은 제외)-유통산업 발전법 (통계청 통계기준과)식료품 및 일용잡화를 위주로 소비자의 셀프서비스 방식에 의하여 판매하는 영업장으로서 연쇄화사업자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점포- 도소매업진흥법3000㎡이상에 할인점+슈퍼마켓의 형태=슈퍼센타 혹은 슈퍼스토아매장면적이 900평 이상이고 1년 매출액이 8백만불,식품부문이 40%를 초과하지 않는 대형슈퍼마켓을 따로 '슈퍼스토아’라 부름현대적 개념의 최초의 슈퍼마켓- 1930년대 미국 뉴욕시의 'KING KULLEN’1960년대 할인점을 비롯한 신 업태가 등장하기 이전까지 슈퍼마켓은 생활 소비자, 특히 전업 주부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지속 발전해 옴.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8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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