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30일 목요일

[기업분석] 온라인게임업체 NEXON `넥슨` 분석

[기업분석] 온라인게임업체 NEXON `넥슨` 분석
파일명 : 온라인게임업체 NEXON.ppt(528Kbyte)
목차
Ⅰ. 선정동기1. 온라인 게임산업 현황1)국내 게임시장 현황2)온라인 게임시장 현황2. NEXON 기업소개1) 기업 연혁2) 사업영역3) 조직구조4) 게임소개5) 성과3. 넥슨의 성장원동력 Ⅲ. 결론 및 시사점
본문
Ⅰ. 선정동기게임산업이 문화콘텐츠 사업의 핵심매년 15% 이상 고속성장 예상온라인 게임의 경우 2002년 이후 65% 이상 고속 성장 중이며 해외 게임수출 비중 85%를 차지하며 세계시장점유율 1위게임포털의 급속한 성장이 특징-게임 외에도 부가서비스로 새로운 수익모델로 각광게임포털 중 가장 주목받는 기업 넥슨2)온라인 게임시장 현황온라인 게임생산 매출과 PC방 매출을 합한 규모로 산정 가능2003년 전체 게임수출의 80% 차지게임포털 사이트의 급속한 성장기존 포털 3강구도[NHN]의 ‘한게임’, [네오위즈]의 ‘피망’,[CJ 인터넷]의 ‘넷마블’3) 조직구조자회사-㈜엠플레이, ㈜모바일핸즈, ㈜제오젠,㈜위젯, ㈜와이즈키즈2004년 11월부터 공동대표체제로 전환-개발본부, 사업본부 신설로 5본부 체제(개발, 사업, 경영지원, 기술지원, 해외사업본부로 구성)BnB 크레이지 아케이드-㈜엠플레이 개발, ㈜넥슨에서 유통-물풍선을 이용한 대전게임-쉬운 인터페이스, 간단한 조작법이 특징-아이템 판매로 유료화-One-source Multi-use-중국, 대만에서 서비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6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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