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28일 화요일

[마케팅] 팬택앤큐리텔의 브랜드관리

[마케팅] 팬택앤큐리텔의 브랜드관리
파일명 : 팬택앤큐리텔의 브랜드관리.doc(144Kbyte)
목차
팬택 앤 큐리텔 ? Strategy History단말기 시장의 전반적 성장세단말기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요인소비자분석국내 제조사별 現 시장점유율과 변화추이광고현재 BRAND CONCEPTNew Communication 전략큐리텔이 당면한 문제점큐리텔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전략큐리텔에 대한 SWOT분석해결방안
본문
단말기 시장의 전반적 성장세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은 1996년 CDMA 방식의 셀룰러 이동전화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고, 1997년에는 PCS 서비스가 제공됨으로써 내수시장의 비약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CDMA 기술력 확보, 꾸준한 해외시장 개척 등으로 단기간 내에 비약적으로 성장하였다.지난 1999년 9월 최초로 이동전화 가입자수가 유선전화 가입자수를 추월한 이후 2002년 3월말에는 30,305,069명으로 지난 1984년 한국이동통신(現SK텔레콤)에서 차량용 이동전화 서비스를 시작한 뒤 18년 만에 3,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2003년 6월 현재 정보통신부 집계 이동전화 가입자수가 33,169,242명으로 보급율이 69.1%에 이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동전화 가입자수가 향후 연간 3%대 수준으로 증가한다면 2005년 말에는 추정보급율이 75%대에 이르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03년 이동통신 단말기 내수시장은 1,389만대 규모였다. 2002년도에는 1,600만대로 확대되었으나, 2003년도에 경기침체와 SKT사태 등의 영향으로 시장이 감소되었다. 그러나 2004년도에는 고급사양의 하이 엔드 단말기 비중이 높아지고 또한 번호이동성 시행 등에 따른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이 1,500만대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전체 공급 단말기중 1x이상의 비중이 전년 말 51.1%에서 74%로 확대되었고, 이제 컬러 사양은 기본이고 카메라 단말기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443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