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베스킨라빈스마케팅성공사례
파일명 : 베스킨라빈스마케팅.hwp(84Kbyte)
목차
Ⅰ. 레포트 작성계획(안)Ⅱ. 마케팅성공사례 선정 1.사례선정 기준2.사례수집3.사례선정(베스킨라빈스)Ⅲ. 마케팅성공사례 보고 : 베스킨라빈스 Ⅳ. 분석(윤경이의 분석)1.STP 분석2.4P 분석3.SWOT 분석4.분석에 의한 결론Ⅴ. 맺음말
본문
Ⅰ.레포트 작성 계획(안)▣ 마케팅 성공사례의 수집 → 선정 → 성공사례보고 → 마케팅분석 → 맺음말Ⅱ. 마케팅 성공사례 선정1.사례 선정 기준 ▸브랜드가 있는 성공한 업체▸마케팅 분석이 되어진 자료▸신뢰성 있는 분석기관이나 전문가가 작성한 리포트▸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상품)▸내 스스로 이미 인지하고 있는 성공한 상품이나 업체 2.수집▸인터넷 자료조사-마케팅관련 전문사이트 또는 관련 기관, 기업사이트 검색-검색사이트를 통한 공개문서 검색▸전문가 인터뷰-내가 알고 있는 마케팅 관련 종사자에게 자문 요청3.선정 - '베스킨라빈스' ▸선정동기:'베스킨라빈스'는 제가 자주 이용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업체로서 익히 알려진 기업입니다. 확보된 자료는 경영컨설팅 전문회사에서 작성한 것으로 특히 베스킨라빈스가 초기시장진입과정의 마케팅 계획을 포함하고 있어 STP,4P, SWOT 분석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 다.Ⅲ. 마케팅성공사례 보고 : 베스킨라빈스1.베스킨라빈스 개요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했습니다. 1993년 다시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4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http:// (삼성경제연구소): 베스킨라빈스 성공사례분석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6380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