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30일 목요일

[국제마케팅] 클럽메드 사례 연구

[국제마케팅] 클럽메드 사례 연구
파일명 : 클럽메드 사례 연구.doc(33Kbyte)
목차
Background & HistoryIndustry StructureCompetitionThe Service ConceptProblems앞으로의 전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결론
본문
Background & HistoryClub Med는 원래 1950년, Gerald Blitz씨를 중심으로 다수의 여행자들에 의해 설립되었다. 시간이 지나며 규모가 커져 다루기 힘들어짐에 따라 1954년 Gilbert Trigano씨의 도움으로 이 단체를 사업체로 전환하게 되었다. 1985년 파리 증권 시장에 상장되었고 Trigano씨의 아들 Serge씨를 대표로 한 미국에 기반을 둔 자회사로 발돋움하게 된다. 현재, Club Med는 6대륙 3개국에 114개의 빌리지와 두 대의 크루즈 선박을 보유하고 있다. Industry StructureClub Med는 1986년까지 all-inclusive 리조트 시장에서 뚜렷한 강세를 보였으며 소비자(고객), 공급자, 그리고 직원들을 끄는 바게닝 파워가 매우 높았다. 우선 당시 고객이 다른 리조트에서 똑 같은 ‘Club Med’의 경험을 원하는 경우 추가로 50~100%의 가격을 지불하고 이용 가능하였다. 항공사와 같은 공급자들은 Club Med가 다량으로 예약하는 것에 대해 대규모로 할인을 해 주었으며 이러한 기분 좋은 장소에서 일하는 것 또한 많은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Competition1986년부터 스텝이 구성된 게임의 책임자가 되는 Club Med만의 여가 활동 방식을 채택한 all-inclusive 리조트 회사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들 또한 Club Med와 같은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다. 유일한 다른 점이라고는 Club Med만이 음료수 값이 전체 가격에 포함되지 않는 가격 정책을 고수 하고 있다는 것뿐이었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44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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