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30일 목요일

[경쟁브랜드포지셔닝] 파브 vs 엑스켄버스(PAVV와 X-Canvas의 STP전략)

[경쟁브랜드포지셔닝] 파브 vs 엑스켄버스(PAVV와 X-Canvas의 STP전략)
파일명 : 파브 vs 엑스켄버스.doc(279Kbyte)
목차
INTRODUCTIONI. SEGMENTATION & TARGETINGII. POSITIONINGIII. ALTERNATIVESCONCLUSION
본문
지난 2002년부터 지상파 디지털 방송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분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2010년까지 방송신호를 100% 디지털로 전환한다는 정부의 계획아래, 방송 지역이 지방으로 확대되고, 방송 시간도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향후 몇 년 안에 본격적인 디지털 방송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 방송을 즐기려면 중요한 세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첫째, 컨텐츠가 있어야 하고, 둘째로 이 컨텐츠를 실어 나를 디지털 신호가 있어야 하며, 끝으로 디지털 신호를 수신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기가 있어야 한다. 이 보고서에서 이야기할 분야는 디스플레이 부분이다. 현재 PDP, LCD, DLP, 프로젝션 등 다양한 출력방식의 디지털 TV들이 출시되어 초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데, PDP 패널 가격인하, DLP방식의 부상,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살아나는 내수경기, 지상파 디지털 방송의 확대 시행, 올해 여름에 있을 아테네 올림픽 등 다양한 호재들로 인해 디지털 TV 시장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급속히 성장하는 이 신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두 업체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니, 그 업체들은 ㈜LG전자와 ㈜삼성전자이다. 두 회사는 각각 X-Canvas와 PAVV라는 브랜드를 통해 치열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두 경쟁 브랜드들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이들이 소비자를 어떻게 이해하고 있고, 누구를 대상으로 하며,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어떻게 자리잡기 원하고 그를 위해 어떤 노력을 전개하는지 알아보기로 하겠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440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