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puma` 푸마 소비자행동 및 브랜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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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브랜드 재활성화 이전의 PUMABrand Identity마케팅 활동경쟁자와 자사 분석시장 및 소비자 취향의 변화SWOT분석II. 브랜드 재활성화 이후의 PUMABrand Identity경쟁사와 자사 분석SWOT분석브랜드 리포지셔닝재활성화 전략의 성공 요인IMCPUMA의 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본문
I. 브랜드 재활성화 이전의 PUMA경쟁자와 자사 분석새로운 생산방식의 도래- Nike의 경우 생산분야에서의 Outsourcing 도입PUMA 브랜드의 노후화된 이미지- 중저가 브랜드 이미지- 기본적인 스포츠 마케팅만을 보여줌으로써 혁신적인 이미지 제고 실패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Nike : 적극적인 확장전략- Adidas : 신선한 스폰서쉽/광고시장 및 소비자 취향의 변화스포츠 문화의 변화- 팀 위주의 경기에서 개인적 건강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ex. 조깅소비자 세분시장의 다양화- 스포츠 선수를 우상으로 삼는 10대 고객층의 구매율 상승- 스포츠 웨어에 대한 여성의 관심 확대삶의 질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적 시장으로의 변화- 경기 관람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자신을 가꾸고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하나의 문화로 스포츠를 인식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49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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