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25일 금요일

[광고와마케팅]냉장고 시장의 광고분석 - 지펠 디오스 하우젠

[광고와마케팅]냉장고 시장의 광고분석 - 지펠 디오스 하우젠
파일명 : 광고경영냉장고.ppt(505Kbyte)
목차
서론각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과 광고 전략 분석1. 지펠브랜드 소개마케팅 전략SWOT 분석STP 전략4P 전략광고 분석1차 모델 - 최명길2차 모델 - 이영애3차 모델 - 김남주2. 디오스브랜드 소개마케팅 전략SWOT 분석STP 전략4P 전략광고 분석1차- 자장자장 편2차 모델- 심은하 편3차 모델- 김희선 편3. 하우젠브랜드 소개마케팅 전략SWOT 분석STP 전략4P 전략광고 분석미시적 분석거시적 분석채시라각 브랜드별 향후 전략1. 지펠2. 디오스3. 하우젠결론
본문
I. 서 론제조사명이 없는 고가품 브랜드 마케팅 확산삼성- 지펠, 하우젠 / LG- 디오스 :제조사명 표기하지 않음비싼 국산 제품일수록 상호를 표시하면 기존 중저가 제품이미지를 벗어나기 어렵고, 외제를 선호하는 국내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없음업계간 광고 경쟁심은하, 이영애 등의 톱 모델을 앞세운 광고 전쟁의 시작지펠이 디오스보다 선점효과를 누렸으나 후발주자인 디오스 광고에 밀리는듯 하자 심은하의 라이벌 격인 이영애를 앞세워 광고 전략을 구사하우젠 또한 런칭 광고부터 채시라를 앞세워 광고에 많은 비용 투입참고) 삼성과 LG의 브랜드 전략 비교삼성의 프리미엄브랜드 계열화패밀리브랜드 전략은 파브와 지펠이란 프리미엄브랜드를 이용해 삼성전자측이 브랜드 인지도에서 다소 떨어진다고 보는 김치냉장고, 에어컨, 드럼세탁기 등의 분야를 하나로 묶어 계열화한 ‘하우젠’을 출 시하여 삼성의 프리미엄 제품군과 그 제품의 우수성을 연상시킬수 있 도록 하는 전략이다. LG전자의 개별 제품 최고 브랜드 주의전 제품에 대한 최고 브랜드 전략엑스캔버스, 휘센 , 디오스, 트롬 등제품과 브랜드가 개별적으로 이어지는 마케팅이 오히려 비용대비 효율면 그리고 제품과 브랜드를 즉각 연결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8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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