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전략과 화장품 `미샤`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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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화장품 회사 미샤를 선정한 동기경영전략의 정의미샤의 전략 수립사항사례분석미샤의 SWOT 분석SWOT 분석에 따른 세부전략 경쟁우위 구축을 위한 세 가지 전략 미샤의 원가우위전략미샤의 차별화 전략차별화 전략의 한계미샤의 집중화 전략집중화 전략의 한계 결론
본문
화장품 회사 미샤를 선정한 동기경기불황 속에서 급성장을 이뤄낸 점불리한 시장위치에서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점경영전략의 정의기업에게 경쟁우위를 제공하고 유지시켜주는 의사결정 과정구체적 목표 설정, 경쟁상황에 대한 이해, 자신과 경쟁자의 경영자원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그리고 효과적인 전략수행이 필요미샤의 전략 수립사항구체적인 목표 틈새시장을 노려 기업의 이익을 창출한다.경쟁상황에 대한 이해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화장품과 고가 브랜드 상품 사이의 틈새시장을 이해한다.경영자원에 대한 객관적 평가 자본과 인지도가 부족한 대신 유통구조를 줄여 가격혁신과 이익창출을 노린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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