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심리적요인 활용한 마케팅사례
파일명 : 심리적요인.hwp(277Kbyte)
목차
1. 선택적 지각중 자극의 성질을 이용한 광고사례2. 준거틀을 이용한 광고사례3. 고전적 조건화에 의한 학습
본문
심리적 요인에는 지각, 학습, 태도, 자아, 라이프 스타일 등이 있다. 이번 조사를 하면서 선택한 심리적 요인은 지각과 학습에 관련한 내용이다.1. 선택적 지각중 자극의 성질을 이용한 광고사례책 200P 에는 선택적 지각중에서 자극의 성질이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하여 지각하도록 하는 결정요인이 된다고 한다. 이중 "진기한 자극"일수록 선택되기가 쉽다고 설명되어 있다. 유머, 동화, 기이한 도해등을 이용하는 것이 방법의 하나인데 이를 활용한 광고사례로 선정한 광고는 "금강기획"에서 만든 "삼보드림시스 36.5" 캠페인의 연작 광고이다.1) 10대 예비 수녀의 채팅이 광고의 스토리는 수녀입문 교육을 받고 있는 예비수녀가 PC앞에 앉아있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이 예비수녀가 원장수녀의 방에서 PC로 하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1:1 채팅. 한편, 원장수녀는 수녀원을 순시하던 도중 빼꼼히 열린 방문을 통해 이를 지켜보게 된다. 예비수녀의 등뒤로 다가와 예비수녀의 행동을 지켜보는 원장수녀. 이 때 웬 남자로부터 데이트 신청 메일이 날아오고, 이를 본 예비수녀는 당혹해 한다. 결국, 갈등 끝에 NO를 선택하려는 예비수녀. 이때 등 뒤에서 지켜보던 원장수녀가 마우스를 쥔 예비수녀의 손을 잡고 YES로 커서를 옮겨준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3748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