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TGIF의 GAP모형에 관해서
파일명 : TGIF의 GAP모형.doc(68Kbyte)
목차
Ⅰ. 들어가며Ⅱ. 패밀리 레스토랑Ⅲ.TGIF의 개관Ⅳ. T.G.I.F.란?(Thanks Goodness It's Friday) Ⅴ. T.G.I.F.서비스 품질 평가 Ⅵ. GAP 모형 적용Ⅶ. GAP을 줄이기 위한 방법Ⅷ. 마무리[참고]*TGIF에서 실재 교육되는 것
본문
Ⅰ. 들어가며“기업은 하나의 조직”으로서 조직이란 공통의 목적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집단이라 말할수 있다. 사람의 집단은 기업의 구성원은 신입사원, 정년과 사직 등의 이유로 항상 변화한다. 기업을 하나의 생명체로 바라볼 때 이 같은 구성원의 끊임없는 순환은 그 기업이 영속성을 가지는데 대한 전제조건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기업의 수명에 관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현재 한국 100대 기업의 생존율은 불과 10%내외에 지나지 않는다. 그렇다면 기업이 성공하고 그 수명을 이어가는 데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전쟁에서 승리하고 살아남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전략의 중요성을 생각할 때 기업의 승리를 위한 경영전략은 매력적 사업영역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보유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두주자인 T.G.I.F.는 시장 내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동종 기업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차지하며, 기업의 수명과 발전을 이어가는 성공적 경영전략의 대명사라 할 수 있다. 외식산업의 특성상 T.G.I.F.는 무형의 서비스 제공을 주로 하며, 또한 고객과 조직간 접점이 존재하므로, 서비스의 소멸과 이질성을 최소화하고 불량 서비스의 제로화를 추진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또한 현재 T.G.I.F.가그 서비스 품질을 어떻게 평가받고 있는지 알아보고 이를 Gap모형에 적용하여 고객과 조직간의 Gap 최소화를 위해 무엇을 하였고, 또 무엇을 해야할지 생각해 보고자 한다. Ⅱ. 패밀리 레스토랑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용어는 미국의 외식산업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생성된 레스토랑형태로서 국내에는 80년대 중방부터 들어오기 시작한 새로운 개념의 업태이다. 레스토랑을 서비스 방법에 따라 분류하면 테이블 서비스 식당, 카운터 서비스 식당, 셀프서비스 식당, 단체급식식당, 기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서비스 수준 및 참신성에 따른 레스토랑의 분류는 소위 포지셔닝의 개념을 토대로한 분류하고 할 수 있는데 현대 미국의 레스토랑을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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