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주)대교 조직구조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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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회사소개1. 개요2. 경영이념과 비전3. 기업 포지셔닝Ⅱ. 기업의 환경분석과 환경변화에 따른 조직도 변화 추이 분석1. 종암교실 개설(1975년 1월 21일)2. 한국공문수학연구회의 창립(1976년 7월 9일)3. 서울 사무국과 본부 사무국의 분리4. 창립 10주년과 법인전환 준비5. 법인전환6. 눈높이 시대의 개막7. 1996년Ⅲ. 2002년 현재 조직도Ⅳ.이론 적용1. 학습조직2. Burns & Stalker3. 전략적 선택이론4. 조직수명주기 모형Ⅴ.현 조직구조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 방향
본문
Ⅰ.회사소개1. 개요회사명 : (주) 대교설립일자 :1976년 7월9일 대표자 : 윤종천, 이충구업종 : 교육정보서비스업소재지 :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1동 729-21조직원 : 약 19,000면 (직원: 3,727명 , 눈높이 사업자 :15,194 명 , 2002년 2월7일 기준)자본금 : 455억원사업장 : 전국 522개 지점 매출액 : 6,805억(2001년 실적)사업 분야 : 눈높이 교육서비스 사업, 교육출판 사업 , 멀티 미디어 / e-Biz사업학원, 평가, 유아사업 , 해외교육사업‘눈높이사랑 눈높이교육’을 모토로 21세기 세계적인 교육정보서비스기업으로 도약하 고 있는 대교는 1976년 창업이래 26년 동안 눈높이 학습 시스템을 정착시켜 전국 230만 눈높이회원과 1만 8천여 대교 가족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눈높이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교육산업, 교육문화 발전에 기여해 온 대교는 2002년 한국 브랜드 파워에서 4년 연속 1 위에 선정됨으로써‘눈높이'는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높은 교육열과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대교의 교육상 품은 해외시장에서도 성장 잠재력을 보이며 눈높이 브랜드의 세계화를 이뤄나가고 있습 니다. 그리고 대교는 기존의 눈높이 학습 이외에도 유아교육사업, 학원사업, 평가사업, 교육 출판사업 등 교육산업계의 모든 영역을 네트워크화 하여 가장 우수한 교육관련 정보제공 능력을 갖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오프라인 학습시스템을 온라인 학습 시스템에 연결하여 학습자의 최적 교육 환경 시스템과 최상의 학습 효과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거듭하고 있 습니다. 다양한 교재의 개발을 위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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