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25일 금요일

[게임산업]징키스칸Ⅳ의 모든것

[게임산업]징키스칸Ⅳ의 모든것
파일명 : 징키스칸.HWP(46Kbyte)
목차
서론본론Ⅰ징키스칸Ⅳ의 역사적 배경1. 몽골제국의 성립배경(1) 국제 정세에 대한 정확한 반영(2) 가도를 이용하는 대상의 중요성(3)기동력이 우수한 장수들이 많음2. 몽골제국의 성립과 징키스칸(1)몽골의 통일(2)무기기술의 발달(3)금 정복과 완완진화상(4)거란인 야율초재3. 몽고의 서방정벌(1)이슬람 국가인 호라즘 정벌(2)서하정벌(3)유럽원정4. 원건국Ⅱ. 징키스칸Ⅳ의 역사적 왜곡1. 다른게임에서의 왜곡 (1)문명(2)Age Of Empier 2(3)피파20002. 징키스칸Ⅳ의 왜곡(1)도시(2)군사(3)특산물(4)인물표현(5)함흥침략문제결론
본문
현재 우리나라에 게임시장은 세계 어느 나라에 비추어 보아도 뒤떨어지지 않을만큼 성장했다. 세계 유수의 게임 제작사들은 이런 확대된 한국의 게임시장을 의식한 듯 한국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이를 게임내용에 반영시키고 있다. 그러나 이런 추세가 긍정적인 측면외에 부정적인 면이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즉 왜곡된 사실이 반영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역사 시물레이션 게임에서 이와 같은 사실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을 생각했을 때 매우 심각한 일이다. 왜냐하면 이런 왜곡된 컴퓨터 게임은 역사를 접하기에 아직 나이가 어린 학생들 뿐만아니라 한국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이것이 사실인양 인식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같은 왜곡된 역사게임에 대해 보다더 면밀히 검토하고 비판하기 위해서 일본 KOEI사가 1998년에 제작한 징키스칸Ⅳ를 선택하여 이 시대의 역사적 사실을 조사하고 이를 게임에서 어떻게 왜곡했는가를 알아보기로 하겠다.Ⅰ. 징키스칸Ⅳ의 역사적 배경(몽골제국의 성립과 원 건국)징키스칸Ⅳ는 징키스칸이 몽골제국을 성립하여 세계를 정복하는 오락이다. 따라서 그 시대의 역사적 사실을 근거로 게임을 제작하였다. 인물이나 지명에는 따로 역사적 사실을 설명하였으며 그 시대에 일어났던 중요한 사건은 역사 이벤트 나타내었다. 다음에서는 게임에 나타나는 역사적 사실을 중심으로 몽골제국과 징키스칸에 대해 조사하였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8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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