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신세계 E-Mart - 비용우위의 가격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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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신세계 이마트 회사 개요- 할인점의 변천사 (이마트 중심)- 한국의 할인점의 시장점유율- 할인유통 업체별 출점 현황- 할인유통 산업의 진출 요인- 할인점 및 백화점의 Positioning 분석- 가치사슬을 이용한 이마트의 비용구조 분석-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이마트의 SWOT분석- 이마트의 경쟁전략-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 이마트의 향후 성공전략 - 맺음말
본문
태동기 (1993 ~ 1996)- 이마트가 국내최초로 창동에 1호점 오픈 - 뉴코아 백화점의 킴스클럽, 외국계의 플라이스클럽, 마크로 등이 서울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부동산 투자와 점포 확장- 이마트는 Low Cost Operation을 통해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힘을 키워나가 할인점의 쇼핑문화 선도 성장기 (1997 ~ 1998)- 이마트의 Low Cost Operation을 표방하며 외국계 할인점들의 본격적인 진출 (까르프, 월마트) - 외국계할인점 진출로 국내 할인점은 위축, 그러나 이마트는 IMF를 통해 민감해진 소비자 심리로 득을보았음.- 이마트의 각종 정책, 제도 발표 (가격정책, 2배 보상제도, 신선도 만족보장제, 지역단체지원제 등)성숙기 (1999 ~ )- IMF를 벗어나 본격적인 경쟁체제 돌입 (국내: 이마트, 마그넷, 하나로 / 외국계: 까르프, 월마트, 홈플러스)- 할인점끼리 경쟁 + 백화점과 경쟁- 백화점수준의 서비스제공 (Discount Store >> General Merchandise Store) 대형저가격 판매점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9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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