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25일 금요일

[기업분석]경영전략 사례 분석 - SK Telecom & KTF

[기업분석]경영전략 사례 분석 - SK Telecom & KTF
파일명 : 경영전략발표.ppt(429Kbyte)
목차
1. 97년 이전의 이동통신산업 시장2. 신규 진입자의 진출3. 단말기 보조금 지급 경쟁4. 의무사용기간 폐지 이후의 경쟁5. SK와 KTF의 전략6. SK와 KTF의 현재와 미래의 경쟁
본문
1. 97년 이전의 이동통신산업 시장-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 설립 5월부터 무선호출기 및 휴대전화 서비스 시작- 안보상의 이유로 관련 기술 및 전문인력 미흡- 이동통신 관련 시스템 및 단말기 해외의존도 심화-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의 독점적 시장 2.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국제화, 개방화 추세로 수요 폭증한국이동통신 민영화 → SK텔레콤(1997)신규 가입자 : 신세기 통신, LG텔레콤, 한국통신, 한솔PCS(1997년 8월~10월)데이터 정보통신 중심으로 발전경쟁을 위한 전략이 필요2-1. 신규가입자의 약진약점- 고주파수 사용으로 기지국이 많이 필요하다.강점- 디지털 전용으로 아날로그보다 통화품질이 우수하였다.전략 - 차별화와 집중화 전략1.젊은 소비자층을 주 고객으로 하는 광고 전략2. 단말기 가격, 가입비, 사용료 저렴 3. 단말기 소형, 디자인 우수4. 편리한 부가서비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990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