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8일 화요일

왕뚜껑라면 마케팅조사와 분석

왕뚜껑라면 마케팅조사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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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머리말(Introduction)Ⅱ. 분석 결과1. 문항별 빈도분석과 척도들의 대표값1) 문항별 빈도분석(빈도표)2) 문항별 대표값2. 교차분석1) 가격설정(Q10)번 거주형태(Q41)의 교차분석2) 상표이름(Q18)번 광고(Q19)의 교차분석3) 라면 횟수(Q1)과 성별(Q38)의 교차분석4) 거주형태(Q41)와 라면 먹는 횟수(Q2)의 교차분석3.분산분석1) 가격 설정(Q10)과 선호도(Q32)의 분산분석2) 가격설정(Q10)과 가격대비 만족도(Q34)의 분산분석4. 상관계수분석과 선형회귀분석1) 왕뚜껑의 구매 편리성(Q23)과 Q25, Q27 상관계수분석과 회귀분석2) 전반적인 만족도(Q31)이 종속변수인 선형회귀분석3) 왕뚜껑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Q31)와 Q32, Q35, Q37의 선형회귀분석5. 요인분석1) 요인분석2) Q30번과 요인들의 선형회귀분석3) Q31번과 요인들의 선형회귀분석4) 변수계산한 미각변수와 시각변수의 회귀분석6. 신뢰도 분석과 회귀분석1) Q34(가격 저렴)과 Q35(가격 적당)의 신뢰도 분석2) 가격(Q34, Q35) 과 Q24, Q27의 선형회귀분석3) Q36(구입여부)과 Q37(추천여부)의 신뢰도 분석4) 구입추천과 Q24, Q25, Q26 의 선형회귀분석Ⅲ. 맺음말Ⅳ.조사를 마치며
본문
Ⅰ。머리말(Introduction)현재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타 기업들의 전략에 대응하여 현재 야쿠르트가 가야 할 방향을 찾고자 이번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우선적으로 왕뚜껑에 대한 구매실태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대해 탐구하고 전반적인 만족도와 소비자들이 평가를 듣고자 한다. 세부적으로 각각의 평가 부분과 항목에 대해 서로의 관계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시사점과 해결 방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4. 마케팅적 시사점기존에 가정하였던 거주형태에 따라 선호하는 가격이 다를 것이라는 기대가 어긋남을 보여준다. 독거하거나 부모가 같이 살지 않는 경우에 중점을 두어서 이 경우에는 용기라면을 더 자주 먹거나 경제적 부담이 적은 가격을 선호할 것이라는 가정이 적합하지 않았다. 거주형태와 선호하는 가격은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아 크게 상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용기라면은 비교적 저렴한 인트턴트 식품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크게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왕뚜껑은 다른 용기라면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지만 소비자에게 경제적 부담면에서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가격에 대한 만족도에 더욱 중점을 두고 품질을 개선하고 피력하는게 더욱 중점이 되어야 겠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42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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