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8일 화요일

롯데칠성 사이다 브랜드마케팅

롯데칠성 사이다 브랜드마케팅
파일명 : 롯데칠성 사이다.hwp(1065Kbyte)
목차
1. 회사배경 P. 22. 제품의 탄생배경 및 브랜드 역사3. 성장추이4. 출시전략5. 4P 전략의 변화6. 유사제품과의 갈등 및 위기7. 전담조직과 브랜드8. 브랜드 개발9. 장수 비결
본문
1. 회사배경(1) 기업이념 - 경영이념, 롯데칠성의 사훈, 칠성인의 정신① 경영이념롯데훈(LOTTE訓)사랑·自由·豊饒를指向하는롯데1. 正直2. 奉仕3. 情熱롯데의 경영이념은 롯데훈(LOTTE訓)인 ‘정직(正直), 봉사(奉仕), 정열(情熱)’로 집약되며, 궁극적으로 ‘3L정신’으로 표현되는 ‘사랑(Love), 자유(Liberty), 풍요(Life)’를 지향한다. ‘사랑( L o v e )’은 서로 사랑하며 따뜻하게 감싸주는 사회를 뜻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롯데는 사랑이 넘치는 내일을 꿈꾸며 모든 일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사랑과 믿음이 넘치는 복된 사회의 건설이 바로 롯데가 이루고자 하는 소박한 소망이기 때문이다. ‘자유( L i b e r t y )’는 모두가 자유롭게 제 할 일을 하는 사회를 의미하는 것으로 신격호 회장의 인본주의 정신을 함축하고 있다. 자유는 발전의 바탕이자 원동력이기에 롯데는 종업원 각 자의 개성과 창의를 존중한다. 자유롭게 일하며 서로가 서로를 돕는 밝은 사회를 건설하는 것이 롯데의 또 다른 소망이다.‘풍요( L i f e )’는 다같이 행복을 누리며 즐겁게 사는 사회를 가리킨다. 롯데는 밝은 내일을 가꾸기 위해 창조적이고 발전적인 태도로 좋은 제품을 생산해 미래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② 롯데칠성의 사훈사 훈* 화합일체* 상승추구* 미래창조 사훈은 기업의 구성원인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할 사고와 행동의 지침이다. 롯데칠성음료의 사훈과 칠성인의 정신은 1989년 9월 1일 제정되었다.‘화합일체’는 인간사회의 으뜸 덕목인 인화(人和)를 바탕으로 화목한 인간관계를 이루어 나가는 것을 뜻한다.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된 조직이나 기업의 구성원들이 화합하기 위해서는 인화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화합이 이루어져 구성원들의 역량이 하나로 집결될 때 그 조직과 기업이 발전할 수 있으며, 나아가서는 그 기업이 속한 사회와 국가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4239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