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28일 월요일
[서비스경영] 에버랜드 서비스품질
[서비스경영] 에버랜드 서비스품질 파일명 : 에버랜드 서비스품질.ppt(1638Kbyte) 목차 서론 1.선정동기2.EVERLAND 및 FESTIVAL WORLD 소개- 주요연혁, EVERLAND주요 서비스, FESTIVAL WORLD 소개본론3.에버랜드 서비스 전달 시스템- ☞서비스 품질 결정요소 ☞서비스 품질 요소에 따른 서비스 분석(과정,결과)☞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 ☞서비스 사이클, Forced Field 분석☞서비스 대기,서비스 보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결론 본문 주요연혁1996년 : 세계 최초 실내외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개장에버랜드로 파크명 변경(자연농원 20주년)1997년 : 세계 테마파크 7위선정(美 Amusement Business)세계 테마파크 최초 ISO9002, 14001 동시획득.2000년 : 고객만족 경영 명예의 전당 헌정.2001년 : 美 Amusement Business 세계 6대 놀이공원 선정.2002년 :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한국산업별 고객만족도 (KCSI) 테마파크 8년 연속 1위 기업.서비스 품질지수(KS-SQI) 테마파크 3년 연속 1위 기업.2003년 : 제5회 대한민국 디자인, 브랜드 대상 브랜드부문 대통령상한국소비자 신뢰기업 대상200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테마파크 부분 6년연속 1위 물리적 증거(Physical Evidence): 서비스 평가를 위한 외형적인 단서 ex) 물리적 시설이나 장비, 종업원의 외모 등 1) 쾌적한 환경을 위해-, - 지정된 장소 외에 흡연, 식사 불가. - 버너, 위험물, 애완동물 동반 입장 불가.2) 이벤트에 맞는 복장과 인테리어로-,- 시즌 별로 이벤트 및 축제 행사가 열릴 적마다 그에 어울리는 복장 및 인테리어로.ex)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판타지, 고객응대(Receptiveness): 고객을 돕고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 , 종업원이 예의 바르고, 친절하며 공손하고, 고객의 욕구를 알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나의 공간’ 서비스.- 직원 교육, 브랜드 내재화.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2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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