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31일 목요일
포스코 POSCO PI 사례
포스코 POSCO PI 사례 파일명 : 포스코 POSCO PI 사례.ppt(1010Kbyte) 목차 POSCO 소개POSCO PIPOSCO PI 과정기회분석계획이행평가PI 결과POSCO PI의 앞으로의 방향 본문 PI (Process Innovation) 란?고객 중심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재설계하고 전사 최적의 통합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프로세스 중심의 조직 설계와 기업 문화 혁신을 추구하기 위해 추진한 프로젝트POSCO 내부환경부문중심으로 최적화되고 내부 사용자 위주의 폐쇄형 시스템 운영Web을 이용한 고객/공급사와의 원활한 정보 연계 곤란: 제한적인 VAN 운영사외 정보 취득 및 활용 곤란 (일사천리 문서작성 / 메일, 제한된 인터넷 사용자만 정보 취득: 60%)부문 중심의 방대한 시스템 보유 (프로그램 10만본, 인터페이스 3,800종) •경영의 신속한 의사 결정 곤란 (고객사별 수익성 판단: 10개 부서 10명 6일소요)근거주의 및 과거 관행을 답습한 업무 프로세스 운영Check & Balance 또는 Internal Check 시스템을 전제로 한 상호 견제형 조직감사에 대비한 불필요한 근거주의 행정업무 수행품목별 구매체제로 과다한 구매행정 소요 (Spot 구매: 건수 91%, 금액 22%)국내외 환경민영화 추진 (‘00.10)중국시장을 중심으로 한 국제 수요 및 공급환경 변화엄청난 잠재수요 (기회)새로운 잠재경쟁자의 출현 (위협)철강사간 글로벌 경쟁심화해외 철강기업의 구조조정 및 인수합병철강의 공급과잉 심화 및 저성장 시대 진입디지털 혁명의 급속한 확산만들면 팔리던 시대에서 고객선택의 시대로 변화프로세스 혁신업무프로세스업무의 단순화,표준화,통합화고객중심으로 업무 프로세스 개편회사 내.외부 프로세스 관통 (e-Biz)정보시스템Global standard에 맞는 전사통합패키지 시스템 적극도입최신 IT 신기술 채용조직프로세스 중심 조직설계 및 기업문화 혁신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8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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