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23일 수요일

[체육] 스쿼시

[체육] 스쿼시
파일명 : 스쿼시.hwp(42Kbyte)
목차
1. 게임2. 점수3. 포인트4. 서비스5. 경기6. 유효한 리턴7. 레트8. 스트로크9. 공으로 상대방을 가격10. 다시 공을 치려는 시도11. 어필12. 방해13. 레트의 허용14. 공15. 워밍업16. 경기의 계속17. 코트에서의 행실18. 시합의 관리19. 득점 기록원의 임무20. 주심의 임무
본문
스쿼시 게임은 single game 경우에는 2명의 선수간에 행해지고, 일부 지역에서만 행해지고 있는 double game은 두명이 한 팀이 되어 두팀이 플레이를 한다.double game은 그다지 대중적이지 못하고 일반적으로는 single game 위주로 되어있다. 우선 2명의 선수중 한쪽(핸드 인이라 부른다)이 서비스 박스 안에서 볼을 전방 벽의 중앙라인(코트라인)보다 윗 부분을 향해 서브한다. 뒤쪽 코트는 하프코트라인으로 양분되어 있는데. 프런트 월에 볼이 맞고 튕겨서 서비스를 행한 쪽의 반대 쪽 코트에 도달했을때,또는 도달하기 전에 리시버가 볼을 쳤을 때 게임은 시작된다. 그런 후 양 선수는 랠리 한다.볼은 노바운드나 원바운드로 쳐야하며, 친 볼은 바닥에 닿기 전에 반드시 앞 벽에 닿는 상부의 아웃 오브 코트라인과 하부의 보드 사이에 맞아야만 한다. 그러나 앞 벽에 닿기 전에 옆벽 또는 뒷벽에는 미리 볼이 맞아도 상관없다.한쪽플레이어가 정규 리턴을 할 수 없을 때까지 플레이는 계속되고, 핸드아웃 이 정규리턴을 할 수 없을 때는 핸드아웃이 서브권을 얻는다.(이것을 핸드아웃 이라 부른다) 결국 핸드인 만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1게임은 9포인트로 이루어지고 5게임 매치(3게임 매치도 인정)에서 3게임을 선취한 선수가 승리한다.시합은 마커라 불리는 심판에 의해 컨트롤되는데, 정식 대회에서는 마커는 콜을 할뿐이고, 마커 이외에 레퍼리가 붙러서 선수들의 항의 따위를 따지는 모든 결정권을 소유한다. 단, 적임자가 한 사람밖에 없을 때는 혼자서 레퍼리와 마커를 겸하여 콜과 결정을 행하는 권한을 소유한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49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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