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국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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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LG전자의 회사 개요 및 세계화 과정 1.회사개요2.세계화 과정Ⅱ.시장진출1,LG전자의 핵심 진출 시장의 변화 이유2.LG전자 세계화 성공 요인Ⅲ. 사례 – 인도1.인도의 시장진출2.사업전략3.LG의 현재
본문
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로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 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성장의 시기→국제화 시기→혁신의 시기→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시기등의 단계를 거쳐 성장하였다.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장에서 1999년 반도체부문과 LCD부문을 매각 또는 양도하여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사업구조를 대폭적으로 조정한 LG전자는 2000년 9월 LG정보통신과 합병하였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사업구조 고도화, 핵심역량 강화, 디지털 기업문화의 체질화 등을 3대 경영 방침으로 정하고 ‘디지털 LG’를 목표로 부단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LG전자는 1999년 말 기준 매출액 10조 5,461억원 순이익 2조 50억원, 수출액 65억 8,900만 달러, 종업원은 22,821명이다. 해외매출액 비중은 74.4%, 국내공장은 9개, 해외공장 30개에 이르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주요 생산품목은 가전제품(TV, VCR,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과 정보제품(CD-ROM, PC, 모니터 등) 그리고 전기전자부품(CRT:컴퓨터 브라운관, PCB:회로판, 컴푸레셔 등)이다.현재 LG전자는 크게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디스플레이어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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