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데이마케팅을 적용한 복권데이 소비자반응 예측 조사
파일명 : 데이마케팅.ppt(801Kbyte)
목차
Executive Summary조사의 배경조사목적조사디자인표본의 특성[1] ○○데이에 대한 인식과 참여도[2] 복권에 대한 인식과 경험[3] 복권데이에 대한 인식 및 여론 측정[4] 복권데이에 대한 참여도[5] 분석 및 결론도출 제안
본문
조사목적㈜ LOTTO는 이러한 Day Marketing의 성과에 큰 관심을 갖고 Day Marketing의 어떠한 요소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는지에 관련한 조사를 의뢰하였다. 또한 Day Marketing을 ‘복권’에 적용시킬 경우에 발생하는 여론의 인식과 참여도를 예측하고자 한다. 조사가 성공적으로 수행된다면, 최근 등장한 트렌드의 고객심리를 포착하고, 새로운 판촉활동을 수립할 수 있다는 면에 의의를 갖고자 한다. 이에 따라, ㈜ 대박의 꿈은 조사의 목적을 아래와 같이 수립한다.1.최근에 떠오르고 있는 Day marketing의 성공요인과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조사 분석하여, 새로운 소비자 행동형태를 규명하고자 함.2.이를 바탕으로 복권회사( 예. 로또 )가 Day Marketing을 전개하고자 할 경우에 그 성공가능성을 측정하고자 함.표본의 특성표본의 특성 : 전체 표본의 크기는 121명이며, 남성과 여성의 비율이 57 % 대 43%이고, 표본의 83%가 20대이다. 전체의 77%가 대학생이며, 나머지는 거의 직장인이다. 또한 한달 지출 유흥비에서는 10만원이상 20만원미만이 66%로 가장 높다. [1] ○○데이에 대한 인식과 참여도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블랙데이, 빼빼로데이 등 비교적 오래 전부터 존재했던 데이들은 인식비율이 거의 100%에 가까운 반면, 신생 데이와 기업들이 최근에 실행한 데이는 인식정도가 매우 낮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인식정도보다는 참여도 면에서도 더욱 극명하게 드러난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4920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