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31일 목요일
[홈쇼핑산업]GS홈쇼핑의 MIS사례(ERP,SCM,CRM)
[홈쇼핑산업]GS홈쇼핑의 MIS사례(ERP,SCM,CRM) 파일명 : GS홈쇼핑의 MIS사례.ppt(965Kbyte) 목차 기업개요국내 홈쇼핑 산업의 현황과 전망GS홈쇼핑의 MIS사례결론 및 시사점 본문 기업개요GS홈쇼핑은 1995년 개국이래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최첨단의 쇼핑형태의 도입으로서 시장개척을 하였다. 미국의 QVC,HCN에 이어서 매출규모 세계3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불황속에서도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으며 고객들의만족도가 높은 기업이다. 현재 GS홈쇼핑은 ERP/CRM시스템 구축등을 통하여 고품격의 홈쇼핑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으며 디지털시대의 T-커머스에 대비한 내부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TV홈쇼핑-방송을 통한 고품격 新 쇼핑몰데이터마이닝을 활용한 상품별 과거 판매실적, 시간대별 상품효율 등을 분석하여최적의 프로그램과 상품을 편성.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 이미지 구축GseShop-새로운 성장 엔진인터넷기반의 새로운 기회를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화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교류의 장으로서 창의적인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부여 카달로그 홈쇼핑-국내대표 카달로그 홈쇼핑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카달로그 제공단순한 일회용 책자가 아닌 정보지로서의가치를 부각시키며 통신판매 시장을 선도홈쇼핑산업의 현황과 전망공급측요인(사업자)신뢰도 상승-대기업 진출과 상품품질 향상서비스 향상-신속배달-반품, 교환, 환불에 대한 신뢰성-대금지불방법의 편리성 (카드결제)-상품의 다양화, 고급화, 전문화 수요측요인(소비자)합리적 구매행동-저가격 지향성, 상품의 비교검토소비자 needs의 변화-목적구매패턴, 욕구의 다양화, 개성화편리성에 대한 인식-쇼핑 시간의 단축-시간과 공간의 비제약성 참고문헌 대한상공회의소 전자상거래 지원센타 http://www.korcham.net/GS홈쇼핑인터넷홈페이지 http://company.gseshop.co.kr/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최신경영정보시스템-무역경영사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8598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