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20일 일요일

[국제마케팅] ㈜대우인터내셔널의 자동차부품사업의 중국시장진출전략

[국제마케팅] ㈜대우인터내셔널의 자동차부품사업의 중국시장진출전략
파일명 : ㈜대우인터내셔널.doc(307Kbyte)
목차
<1> 조사기업 소개와 중국 진출 연혁<2> 중국 자동차시장 현황 및 분석- 제품/유통/고객의 특성- 시장동향- 경쟁업체- 매출액<3>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브랜드 전략- 시장정보체제 현황 및 문제점- 마케팅조직 및 인력의 현황 및 문제점<4> 주요 성공요인 분석<5> 향후 마케팅 과제
본문
<1> 조사기업 소개와 중국진출 연혁조사대상 기업은 ㈜대우인터내셔널이며 구체적으로 자동차부품 사업 본부의 중국 진출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지난 1984년 자동차부품영업을 시작한 이래 매년 3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해오고 있는 자동차부품본부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부품 전문 조직으로서 현재 북미의 BIG3를 비롯한 전세계 35개국, 87개 이상의 Customer에게 자동차부품을 수출 중에 있다. 주 업무는 해외의 자동차 생산 기업으로부터 부품주문을 받거나 차 설계단계부터 공동참여 하여 필요한 제품을 직접 생산하거나 하청을 주어 공급하고 있다. 또한 세계 주요 국에 자동차부품 전문 Office 운영, 관련 기술인력의 파견 및 현지 창고 운용으로 Customer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품질관리, JIT delivery 등을 실현함으로써 Customer에게 높은 만족도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부품 사업 본부는 지금까지의 영업기반의 바탕과 국내 자동차부품전문 생산업체와의 협력체제 강화로 고수익 핵심부품 및 신기술의 개발에 영업력을 집중하여 2005년 20억불의 수출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3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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