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2일 수요일

[대중문화]광고속 에로티시즘에 대하여

[대중문화]광고속 에로티시즘에 대하여
파일명 : 광고와 에로티즘.hwp(52Kbyte)
목차
광고와 에로티시즘 1. 유행을 창출하기 위하여2. 현대인의 섹스어필3. 쾌락주의와 광고4. PORNOGRAHPY5. 에로티시즘의 한계와 지향점
본문
광고와 에로티시즘 현대는 첨단 과학의 발달과 고도의 기계 기술의 진보로 모든 분야가 세분화되고 전문화되기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광고의 표현 방법도 다양해지면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조사와 분석에 의하여 제작된 광고가 나타나는 등 점차 질적 향상을 가져오게 되었다. 그러나 조직화되고 세분화되어 가는 현대에 살고 있는 인간은 새로운 단절감을 맛보게 되었으니 그것은 젊은 세대와의 단절감, 가정의 분해라든가 인간 소외에서 보여지는 인간관계에서의 단절감 같은 것들이다. 이와 같은 시대적 상황의 특성은 북유럽 국가들에서 보여지는 프리섹스(free sex)의 유행과 같은 현상을 나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섹스 광고의 발달에 깊은 영향을 주고 있다. 어느 학자의 말 대로라면 인간의 모든 문제는 섹스와 연결시켜 이해될 수 있다고 한다. 직접적이건 간접적이건 모든 행위의 밑바탕에는 성적인 동기가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제작자들이 인간의 가장 큰 본능 중의 하나인 섹스에 커뮤니케이션의 고리를 걸려고 하는 것도 당연한 일이라 하겠다. 그러나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의 성격이나 이미지와는 전혀 관계없이 단순히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자 섹스어필 수법을 쓴다면 오히려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사실도 간과해서는 안된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94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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