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17일 목요일

[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분석

[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분석
파일명 :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분석.doc(391Kbyte)
목차
I. 서론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2. 아이리버 기업 소개3. 아이리버 제품 소개II. 본론1. 아이리버의 시장 분석2. 아이리버의 경쟁자 분석3. 아이리버의 SWOT분석4. 아이리버의의 4P 분석3.1 Product3.2 Price3.3 Place3.4 Promotion5. 아이리버의 소비자 분석6. 아이리버의 Targeting7. 아이리버의 Positioning8.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9. 아이리버의 마케팅 성과10. 아이리버의 성과11. 아이리버의 문제점과 및 향후 전략과 제언III. 결론
본문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레인콤의 아이리버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이 회사가 미국 시장에서 거둔 놀라운 성공담이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슬림엑스의 미국 내 판매가격은 대당 1백99달러. 소니 제품의 1백79달러보다 비싸다. 그러면서도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30%나 된다. 레인콤이 세대 팔 때 소니는 한대밖에 팔지 못했다. 레인콤의 올해 수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2백50% 늘어난 1백40만대다.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IDC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MP3플레이어 전체 보급대수는 3백60만대(약 3억 달러 ). 이중 약 2백만 대를 한국산이 차지했다. 미국 다이아몬드.크리에이티브 등 벤처기업과 일본 소니, 네덜란드 필립스 등이 맹렬하게 추격해 오고 있지만 2005년 32억 달러 규모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이 황금시장에서 아직 한국 벤처기업을 제칠 라이벌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메모리칩 등 필요 부품의 대부분을 국내에서 자급할 수 있는데다 기술 종주국답게 많은 기술특허를 확보하고 있어서다. 또 휴대전화에서 경험했듯 한국 특유의 깜찍한 디자인 설계 기술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8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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