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슈퍼마켓의 현황과 생존전략
파일명 : 슈퍼마켓.ppt(459Kbyte)
목차
슈퍼마켓의 개념슈퍼마켓의 특징슈퍼마켓의 현황슈퍼마켓의 생존전략슈퍼마켓의 나아갈 방향
본문
1. 슈퍼마켓의 개념(1) 정의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식품을 종합적로 구성해 놓고 셀프 서비스 방식을 채용하고 있는 식품 소매업 (2) 등장1차대전 종전 이후인 1930년대 유럽과 미국1960년대 할인점을 비롯한 신업태가 등장하기 이전까지 생활소비자, 특히 전업 주부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룸(3) 우리나라의 슈퍼마켓의 효시1968년 뉴서울 슈퍼마켓이 현재 슈퍼마켓의 효시1970년대 주부 계층에 확대(4) 도소매업 진흥법의 규정“식료품 및 일용잡화를 위주로 소비자의 셀프서비스 방식에 의하여 판매하는 영업장으로서 연쇄화사업자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점포”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088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