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17일 목요일

현대자동차의 노사관계

현대자동차의 노사관계
파일명 : 현대자동차의 노사관계.ppt(1038Kbyte)
목차
1. 현대자동차 회사의 지배구조2. 이익3. 재무적건실함4. 제조원가에서 임금의 비중5. 타 외국기업에 대한 노동비용의 비교
본문
당기 순이익의 변화IMF이전까지의 변화 – 부가가치가 낮은 소형차위주의 저가 판매전략매출액과 자산규모의 변화추이와 대응되지 않음.IMF전후 - 국내외 경제상황악화로 당기순손실 발생구조조정이후 - 계열분리성공과 기술력향상에 힘입은 중형차판매의 약진과 더불어 미국시장점유율확대로 인한 당기순이익 급성장 매출액 순이익률과 매출액 영업이익률87년과 97년 부근에서 두 지표간의 간격이 큼- 과도한 차입비용을 의미97년에는 전년도에 비해 외화환산손실+ 외환차손이 대략 8배로 증가다른 구간에선 거의 비슷한 간격의 움직임을 보임타 외국기업에 대한 노동비용의 비중현대자동차 임금을 경쟁국인 미국, 일본 등의 회사들과 절대적으로 비교하면 50%를 약간 상회하는 수준이지만,자국통화를 기준으로 임금의 실질 구매력을 따지면 현대자동차 임금은 선진 자동차 업계의 80~90% 수준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0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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