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2일 수요일

[인터넷문화]인터넷 시장 현황 및 전망

[인터넷문화]인터넷 시장 현황 및 전망
파일명 : 인터넷시장현황및전망.hwp(56Kbyte)
목차
I.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과 전망II. 인터넷 산업 정의 및 분류III. 인터넷 시장 전망1. 인터넷 기반산업 시장전망2. 인터넷 지원산업 시장전망3. 인터넷 활용산업 시장전망IV. 시사점1. 인터넷 이용자수2. 인터넷 기반산업3. 인터넷 지원산업4. 인터넷 활용산업
본문
4. 인터넷 활용산업인터넷 활용산업은 일반적으로 인터넷 산업 발전단계상 가장 나중에 출현하고 가장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존재한다. 기반 및 지원산업에 비해 기술적 장애에 가장 적은 영향을 받는 특성에 따라 국내의 인터넷 산업 중 가장 활성화된 부문이다. 그러나, 국내외 공히 2000년을 기점으로 기업간 전자상거래가 압도적 우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됨으로써 이에 소요되는 핵심기술은 정부차원에서 선별적으로 정부차원에서 확보 혹은 부양할 필요가 있다. 기업간 상거래가 순조롭게 정착되기 위해서는 IP-VPN(Extranet)기술, 암호 및 인증기술, 물류관리인프라 등이 필수적으로 정비되어야 하고, 확대된 인터넷 트래픽에의 시의적절한 대응을 위한 인터넷기간망 및 대용량 라우터 기술 등이 활용가능해야 한다.인터넷 활용산업중 부가가치나 파급효과가 가장 지대하고 인터넷산업의 궁극적 도달지점은 인터넷 컨텐츠 산업이며 활용가능한 기존의 컨텐츠가 유통경로의 단절에 의해 컨텐츠의 자기증식성(Self-Reenforcing Effect)이 기능하지 못하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을 활용한 기존 컨텐츠의 원활한 유통방안을 시급히 모색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81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