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20일 일요일

[데이타베이스관리] LG25 POS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분석

[데이타베이스관리] LG25 POS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분석
파일명 : LG25.doc(115Kbyte)
목차
1. LG25 선정이유2. LG25 프로젝트 목표3. LG25에 대하여3-1. LG25소개3-2. LG25 점포운영시스템- LG25 정보시스템발전현황3-3. LG25 정보관리시스템4. LG25 & 경쟁업체의 데이터베이스 이용5. LG25 POS 데이터베이스5-1. 비즈니스 룰5-2. ERD5-3. 데이터베이스 기본구조 및 구축도식화6. LG25 데이터베이스 분석6-1. 데이터베이스 활용의 이점6-2. 데이터베이스 활용의 취약점7. 일정 및 역할 분담
본문
① 소비자의 편의성 추구 경향으로 인한 편의점전성시대 - 한국편의점협회가 지난해 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01년 국내 편의점 업계 전체 매출규모는 2조원으로, 00년의 1조2천5백억 원 보다 60%가 늘어났다. 이는 편의점 시장이 지난 99년 1조원을 돌파한 이래 2년 만에 2배로 커진 것으로, 편의점 전성시대가 곧 본격적으로 올 것임을 예고하는 것이다. 세븐일레븐에 이어 LG25와 훼미리마트도 올해 점포를 1천 개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고, 이 같은 점포 확장에 따라 매출도 지난해보다 20%에서 최고 70%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편의점은 앞으로 높은 성장을 할 것이며 창업수요의 증가로 인한 신규출점 확대(1,250개 예정)와 소비자의 편의성 추구 경향이 매출신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돼, 당분간 이 같은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② 우리생활 속에 깊이 들어온 편의점의 기술적·시스템 적인 면을 알아보기 위함 - 편의점은 생활 속에서 소비자들이 긴급히 필요로 하는 상품을 즉시 소비할 수 있도록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필요한 상품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여 소비자가 찾을 때 항상 가까이에서 시간적인 구애 없이 간단히 공급해 줌으로서 이제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것으로 자리 매김 하게 되었다. 그래서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편의점의 기술적이고도 시스템 적인 문제를 알아보기 위하여 편의점 중에서 유일한 국내 개발 브랜드인 LG25를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358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