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3일 목요일

[마케팅] 스카이팀 항공사간의 alliance

[마케팅] 스카이팀 항공사간의 alliance
파일명 : 스카이팀.ppt(511Kbyte)
목차
항공사간의 allianceSkyteam 등장Skyteam의 Concept대한항공대한항공이 합세한 Skyteam 스카이팀 화물 조인트 벤쳐공동운항(Code Share) 발표고객에게 돌아가는 이득3가지 장점Skyteam의 현재Skyteam의 미래
본문
항공사간의 alliance 최소한의 비용으로 세계적 노선 망을 구축하고 기득권을 확보하며 지역주의를 극복함과 동시에 항공사의 이익 구조를 개선시키는 최선의 방법을 연구하던 끝에 항공사간의 Alliance의 배경이 된 것이다.저마다 최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만만한 상대 항공사와의 제휴를 맺고자 기존의 제휴사와 결별하거나 종전 불편했던 관계의 항공사와 손을 잡는 등 이합집산을 마다하지 않는다. 규모의 경제성을 추구하는 시대 요청에 따라 한 때는 적과 같았던 경쟁 상대를 이제는 미래 번영의 동반자로 맞이하고 있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3747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