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판매촉진과 소비자행동
파일명 : 판매촉진과 소비자행동.ppt(937Kbyte)
목차
판매촉진의 정의판매촉진의 종류소비자 판매촉진의 유형과 목적경품과 소비자 행동쿠폰과 소비자 행동판매촉진의 효과
본문
판매촉진의 정의단기적으로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사용하는 모든 수단을 통칭하는 개념광고, 홍보, 인적판매 등을 제외한 고객의구매나 유통업자의 효율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활동 (미국 마케팅협회)→ 제품이 제공하는 기본적 편익 이외에 부차적 이익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행동을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기업의 활동경품과 소비자 행동경품 : 소비자가 특정상품을 정상가격으로 구입할 때,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상품- 금액 혹은 임팩트가 큰 것 : 아파트, 고급자동차- 소유욕구가 강한 것 : 김치냉장고, 해외여행..- 희소성/소유가치가 큰 것 : 유명인의 미술품- 자사기준 비용절감성 경품 - 고객중심의 경품선정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069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