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14일 월요일

[경영사례] 삼성전자 가치혁신 사례

[경영사례] 삼성전자 가치혁신 사례
파일명 : 삼성전자 가치혁신 사례.hwp(3037Kbyte)
목차
◈ 초일류를 향한 삼성전자의 경영 혁신◈ 새로운 전략의 발견 - 김위찬 교수와의 만남◈ 초라한 기숙사에서 빛나는 가치혁신센터로◈ 가치혁신의 성공비결은 최고경영자의‘TOP MIND’◈ 삼성맨이여, 가치혁신으로 무장하라◈ 가치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 가치혁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 Best Practice의 창출과 확산 ◈ 골리앗을 향한 다윗의 도전, 애니콜의 가치혁신 ◈ 혁신 제품으로 고객을 감동시켜라◈ 꺼지지 않는 불꽃, VI의 성과◈ 21세기 디지털 시대를 향해◈ 첨 부 자 료
본문
가치혁신의 성공 비결은 최고경영진의 ‘Top Mind’VIP센터는 그야말로 위로부터의 혁신이었다. 수장인 이건희 회장을 중심으로 전문경영인 윤종용 부회장과 구조조정 본부장, 그리고 최고 임원진들의 깊은 관심이 없었다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이다.이건희 회장은 강한 카리스마와 통찰력,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삼성을 이끌어 왔다. 그는 삼성전자를 위기로 단련시킨 인물이기도 하다.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그는 '신경영'을 주창하여, 삼성을 다시 일으켰다. 삼성은 신경영을 통해 과거의 낡은 모습들을 버리고 새것으로 과감히 탈바꿈할 수 있었다. 지난 10년간의 변화 축적으로 이룩한 개혁을 통해 신경영 당시 꿈처럼만 보였던 일류 기업이라는 목표가 이제 현실로 다가왔다. 이건희 회장의 신경영은 오늘날 윤종용 부회장이 추진한 가치혁신을 정착시키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되었다.윤종용 부회장은 혁신을 주도한 인물이었다. 1996년 말 삼성전자 총괄대표이사 발령을 받은 윤종용 부회장은 대표 취임 1년 만에 가공할만한 금융위기와 맞닥뜨리게 됐다. 그는 삼성전자가 철저히 변하지 않으면 자멸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러나 위기가 곧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도 느끼고 있었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752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