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삼성테스코전략 분석
파일명 : 삼성테스코전략 분석.ppt(505Kbyte)
목차
1. 회사 소개2. 점포 현황3. 환경 분석 4. 자사 분석5. 경쟁사 분석6. 전략 분석7. 전략 도출 및 대안
본문
상 호 : 삼성 테스코 주식회사 (SAMSUNGTESCO CO., LTD.) 종 업 원 수 : 8,000명 이상(2003년 12월 현재)C E O : 이 승 한점 포 현 황 : 30 개점 운영V I S I O N : World Best Value Retailer최고의 가치를 파는 유통회사최고의 가치를 가진 유통회사점 포 컨 셉 : 가치점 (Value Store)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합작회사- 1999년 5월 1일 합작사 설립- 자본금 5,472억 : 삼성물산 11%영국 TESCO PLC 89%환경 분석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할인점의 개념과 특징 ▶ 할인점은 유통구조의 합리화를 통해 저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업태 ▶ 할인점은 업태의 포지셔닝상 저가 다품목으로 원스톱 쇼핑을 추구하는 형태 자사 분석- 개별 상품의 상품분류(hierarchy) 작업- 모든 상품(단품)의 트랜잭션 화 - 상품에 대한 현황 파악 가능믹스 앤 매치(Mix & Match) 기법의 국내 적용디시전 서포트 시스템(Decision Support System)을 제공상품 구색 맞춤 및 책정, 재정계획의 의사결정과정 지원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085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