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3M의 인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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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2. 기업선정이유 3. 인사철학4. 인적자원 기능5. 조직구조6. 조직문화7. 결론
본문
혁신하는 회사, 3M• 1902년 3M(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 설립• 주 제품: Scotch Tape, Post-It외 다방면 상품 및 서비스• 비젼: 가장 혁신적이며 애호 받는 공급자가 된다• 대형 다국적 기업기업선정이유3M은 이직율이 이례적으로 낮기로 소문난 기업 중 하나이다.이직율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일터로서의 매력이 높다는 것이고, 인사관리에 있어서 다른 업체에 비하여 우수한 면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였다.3M의 어떤 면이 쉽게 그만두지 않도록 만드는 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혁신제도15%규칙-업무시간의 15%를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쓸 수 있게 한다 제품 챔피온 스폰서 제도-혁신자를 유형적, 무형적으로 지원비밀 연구 개발활동(Boot Legging)-연구 중지 명령을 받더라도 계속 연구를 진행하며 상사는 이를 묵인한다제네시스 프로그램(Genesis Program)-사업전략에 맞지 않아 배제된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073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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