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 쿠쿠의 성공사례 분석
파일명 : 쿠쿠의 성공사례 분석.ppt(314Kbyte)
목차
연구목적 및 사례선정의 이유쿠쿠 소개외부환경 분석가치사슬 분석쿠쿠의 경쟁전략쿠쿠의 기업전략쿠쿠가 나아가야 할 방향중소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문
쿠쿠 소개 – 연혁성광전자주식회사 설립LG전자 O.E.M 업체 지정전기밥솥 수출PHILIPS O.E.M 업체 지정기술선진화 중소기업 선정CUCKOO 브랜드 제품 출시고객만족부문 생산성대상 수상생산혁신세계대회 열효율 우수제품상 수상대한민국 100대 우수제조공장 선정KCSI 전기압력밥솥 부문 1위 인증동탑산업훈장 수상쿠쿠홈시스㈜로 사명 변경쿠쿠의 가치사슬 분석기업의 하부구조 : 사내정보망 구축, 부채비율 30%인사관리기술개발 : 자체연구소, 매출액의 5% 투자구매 물류생산: 엄격한 품질관리쿠쿠의 가치사슬 분석 - 기술개발O.E.M으로 LG전자와 필립스에 납품하는 과정->품질평가에 끝없는 단련을 받음전기밥솥 내부 코팅기술 개발->전세계에 일본 스모모토전기와 성광화학만 보유제품개발기간의 단축->1993년 470일에서 2001년 200일로 단축기술향상을 위해 매년 매출액의 5%를 투자->2년 후 출시할 제품까지 개발을 마친 상태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0599
댓글 없음:
댓글 쓰기